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16일 화요일

FHD(1080p) 화면에 몇 가지 기능을 뺀 보급형 델 SE2717H 모니터 살펴보기

PC 모니터 하면 보통 LG나 삼성이 좋다고 하며,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해 왔으며 실제로 액정 품질 또한 뛰어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시간이 꺼꾸로 가는지 기술은 좋아지는 데 내구성은 점점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DELL 모니터를 5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고장 난 적이 1번 있었는데, 제가 모르고 고장낸 것이고 그외 자연스럽게 고장난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에 비해 LG 모니터는 벌써 각각 3번의 고장이 발생하여 1회의 유상서비스 1회의 버튼 기능 고장, 또 1회의 껌뻑임 고장이 발생하여 총 3대의 모니터 잔고장을 겪으면서 다시 구입하기 싫어지더군요)

그래서, 투박하지만 잔고장 없이 그간 신뢰성을 보여준 DELL 모니터를 알아 보았는데, 가격이 낮은 보급형을 보게 되었습니다.

[본론]
보통 DELL(델)모니터 하면, USB 연장 케이블과 USB 포트 & DP 포트가 달려 있고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틸트와 유니버셜 벽걸이 기능등이 기본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SE2717H)은 그것을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용자를 위해 그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춘 제품입니다.
(델 고유의 튼튼함과 a/s 자체는 동일합니다)

제품에 VGA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며, HDMI 포트와 VGA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단, HDMI 케이블은 별도 구매입니다)

*모니터 수직(90도)기준으로 뒤/아래 110도, 85도 정도 기울어 지지만, 서두에 설명한 것과 같이 위아래 조절은 되지 않습니다.

*해상도는 1920x1080 FHD 해상도까지만 지원합니다.
(2019년에 구입하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이지만,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춘 염가형이라...)

*LED 백라이트 입니다.
(사람에 따라 디폴트값이 상당히 밝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 18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살펴 보시죠.


저는 오픈 마켓(G마켓)에서 구입했기에, CJ택배로 배송 되었습니다.
(배송시 물류창고에서 마구 집어 던지기에 모니터 같은 제품은 늘 받기 전까지 마음을 졸이게 됩니다)

*DELL 제품 구입시, 왠만하면 DELL 공식 홈페이지 가입하여 주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드시, 개봉(재포장) 여부를 확인 합니다.

*개봉(재포장) 여부를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발송 하는 업체의 가치관에 따라, 반품 된 것을 재포장하여 다시 판매하는 경우가 알게 모르게 있습니다.
(it관련 제품의 반품은 어쨋든 판매 소매상의 능력 문제이기에...)

그래서, 가능하다면 델 공홈에서 구입하라고 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 입니다.
(공홈에서 발송되고 등록되면 a/s 또한 훨씬 간단합니다)


대충 이렇게 들어 있군요.

아래 왼쪽은 상단 케이블 홀이 있는 받침대A , 그리고 우측은 모니터 전체를 받치는 바닥 받침대 B가 있습니다.
(조립은 A를 B에 끼우고 손나사를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전원 케이블 그리고 VGA 케이블 딸랑 2개가 전부...

HDMI 케이블도 없으며, 별도 구입해야 합니다.


좌측으로 부터 전원 버튼, 델 모니터를 한 번이라도 구입해보았다면 쉽게 이해되는 4개의 기능 조절 버튼
(기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좌로 부터 VGA(D-SUB), HDMI, 받침대 삽입구, 그리고 전원 포트
(만약, 일반 모델이었다면 여기에 DP포트나 USB 슬롯, 그리고 뒷면에 VESA홀 등이 붙어 있겠죠?)


설명서를 굳이 볼 필요는 없지만, 한 번 보아두는 것이 오해를 방지 합니다.
(모니터 드라이버는 OS에 따라 별도로 받기도 하지만, 윈도7 이상이라면 네트웍을 통해 자동 다운로드(or 수동 업데이트) 인식합니다)


패널 품질은 크게 모자라던가 하는 것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기존 1080 해상도 품질 대비...)

베젤은 다소 얇아진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 보유중인 U2312HM 대비)


좌측이 SE2717H, 우측은 제가 사용하는 울트라샤프 23인치 U2312HM 입니다.
(뒤에 세운 모니터는 23인치 U2311H 입니다)

비교 그림입니다.
(SE2717H가 밝아 보이는 것은 디폴트 조절값이기 때문이지만, 색감은 모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18만원 정도에 가정에서 쓰기 좋다고 판단 됩니다.
(처음 구입할 때 이 시점(2019년)에 돈 낭비가 아닐까 생각을 무~지 했습니다)

모니터는 한 번 사면 오래 쓰기에 최소 2K/ 4K를 사야 하는데, 현실은 아직 많이 비싸죠.

*게임을 하거나 책상위에 두고 작업한다면, 27인치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32인치는 너무 커서 눈에 모두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죠)

하지만, 저는 무조건 큰 것을 선호 하는 편입니다.


당연히 무결점 모델이 아닙니다.

꼼꼼히 살펴 보니 데드픽셀 하나가 보였습니다.
(대충 알아보니 데드픽셀 하나 정도로 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주 : 픽셀 불량 문제(허용하는 불량 픽셀 갯수)는 해당 DELL의 반품 규정에 따라 정해집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는 충분히 예상했었는데, 크게 눈에 띄지 않아서 그냥 쓰려고 합니다.


최종 화면 입니다.

이상, 간단한 DELL SE2717H FHD 보급형 모니터를 살펴 보았습니다.
(구매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타]





흠, 막상 구매 해놓고 보니.., 제가 사용하는 23인치 듀얼 모니터가 오징어로 보이는 군요.
(큰 화면이 좋긴 좋나 봅니다)

*IPS 패널의 장점은 넓은 시야각이지만, 단점은 빛샘과 얼룩이 대표적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저는 일단 양호한 것을 뽑았나 봅니다)

*델 a/s 에 대해.
델 제품은 이미 a/s 받아 본 결과, 보증 기간만 지나지 않았다면 대부분 별 어려움 없이 무상 교체를 해줍니다.


링크 : 델모니터 AS를 신청해 보다! - DELL U2311H 모니터 A/S신청기




[잡담] 




(자꾸 고장나는 3대의 LG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보며 느낀 점)

한때 삼성 제품이 잦은 제품변경과 내구성 문제로 메모리 부분을 제외하고 거의 사지 않았습니다.
(삼성이 그래도 최소 메모리와 SSD 하나는 정말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LG가 소비자를 우습게 아는 오만함에 LG 제품도 하나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할 말은 많지만, 개인적 경험으로 뭔가 답이 안 보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 LG모니터 블랙 화면 증상도 호환성 문제(품질)가 이제는 예전 같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4번째로 또 LG 모니터를 사면 정말 호구 인증이겠죠?)

팁 : LG 모니터 A/S 방식
LG는 패널이 아닌 기타 부품의 a/s 방식은, 아주 사소한 부품이 고장나도 통채로 갈아 치우는 모듈 교체 방식으로 진행 되는 점 참고하세요.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