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8일 화요일

HT05와 비슷한 오픈형 QCY AilyPods T20 (PC 끊김 다소 해결?)

 커널형은 장시간 장착시 귀에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오픈형(번들 애플 이어폰은 흘러내려)은 맞지 않는 귀 모양을 가지고 있어, 어쩔 수 없이 커널형(HT05 / T13)을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조금 크다는 사용기를 보고 혹시 맞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과 도박성으로 QCY T20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처럼 일단 PC 블루투스(iptime BT50) 5.0 버전에 연결하여 PC용으로 계획 중이었구요)

그런데, 엉뚱하게도 T20은 예상치 못하게 t13 와 ht05 (PC/모바일 모두 끊김이 없음)과 다르게 PC 연결시 끊김이 있더군요.
(소리 품질(느낌)은 Ht05와 매우 비슷합니다 : T20은 노캔이 없습니다)

링크 : QCY-T13 블루투스 5.1 이어폰의 품질과 "PC 마이크 녹음"

링크 :PC용으로도 저음이 좋은, 노캔 지원 무선 이어폰 QCY HT05

링크 : ipTime 블루투스 5.0 동글이 BT50 살펴보기(+BT53XR)와 주의점

오픈형은 아시다시피 소리는 새지만, 귀에 부담이 덜합니다.
(사람에 따라 귀가 맞지 않으면 흘러내리는 느낌이 들 수 있는 것이 단점이겠지요)

다행스럽게도 (아이폰 번들 이어팟 기준), 제 귀에는 T20이 맞았습니다.
(비교적 T20이 크다고 하는데, 제 기준으로는 이것이 커널처럼 귀에 딱 맞습니다? - 와! 도박 성공)

*주 : PC 블루투스 끊김 문제(모바일 X)로 방문한 분께서는 게시물 하단으로 바로 가십시오.

살펴 보시죠.


QCY 제품의 한결같은 외관과 포장 상태입니다.


기기의 구조는 기존 제품과 다르지 않습니다.


최초 제품을 꺼내 케이스에 이어폰을 장착을 한 번하고, 바로 꺼내 대기상태에서 "페어링할 기기에서 장치 검색"을 하면 바로 페어링이 됩니다.


블루투스 장치 검색시, 위 그림과 같이 Qcy AilyPods을 연결합니다.
(QCY APPS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꼬리를 입방향으로 거치하는 형태가 정석입니다.

충전 상태 확인은 위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USB-C 케이블로 충전하며, 최대 5V - 1A 이하로 충전해야 합니다.
(전류량은 지켜주세요)

*팁 : 5V-1A 충전기 버리지 마십시오
(쓸데가 많습니다)

고전류 고속 충전기 X


기기의 충전 전류입력 상태입니다.
(충전이 거의 완료되면 충전A량도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V 어댑터와 1A 미만으로 충전하세요.


초기화를 한 번 시도해봤는데, 두 손가락을 동시에 2개를 터치하기 힘들더군요.

어쨋건 손가락을 활용하여 조금 빠르게 5회 터치하면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들과 달리, 사용법이 조금 까다롭더군요.

제대로 터치가 먹히지 않는 느낌이랄까

여하튼 좀 불편합니다.

ht05와 달리 노캔 on/off가 없으니, 딱히 건드릴 것이 없습니다.
(기본 상태 소리가 제일 좋습니다)


속성을 열어 해당 기기의 상태를 살펴 보았습니다.

이전 ht05와 달리 "기타장치?" 갯수는 적어 보이네요.
(직렬포트 SPP COM6)


ht05보다 더 작습니다.


QCY T20 무게입니다.


두껑이 흔들거린다면, 끝까지 열어 주세요.
(90도로 제쳐집니다)


빨간색 / 흰색 조합입니다.


PC 연결 사용시 끊김 문제는, 위와 같이 업데이트 된 iptime 홈페이지 드라이버를 받으면, 이전 보다는 약간 개선됨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끊김이 있으므로 환경에 따라 끊김 문제가 해결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주의 :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재부팅), 현재 페이링 장치가 연결 되어 있더라도 추가로 다시 연결 작업(재인식 해야 함)을 해주어야 합니다.




[잡담]




단점으로는 이 제품은 PC 블루투스 연결 사용시, 유달리 끊김이 있습니다.
(이전 t13과 ht05에서 전혀 언급하지 않았던 기능의 문제입니다)

원인을 추측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끊김의 가능성으로는 블루투스 5.3 지원이기에, 블루투스 5.3용 수신기를 연결해보는 것입니다.
(보통 하위 호환이기에 이것도 말이 안되는 얘기일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아이폰13미니 : 블투5.0)으로 연결하면 전혀 문제없는 것으로 보아 PC용 블루투스 칩셋과의 호환성 문제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iptime 리얼텍 칩셋과 QCY제품의 호환성(?)이 좋지 않은 이유일 것?)

3. 드라이버 23년 9월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도 PC 연결 사용 끊김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

그외 휴대 단점으로, 뭔가 탈/장착이 미끄러워? 불편함이 있습니다.

케이스에서 빼고 넣고 하는 것이 "뭔가..뭔가" 자주 떨어뜨리게 되네요.

4. 마지막으로 연결 기기에 관계없이 "음질"에서 거슬리는 점이 있습니다.

고음 음역대에서 찢어지는 '찌직 찌직'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특히, ROCK 음악처럼 고음역 악기가 많은 밴드 음악에서 많이 들립니다)

*비교 : 이어팟 유선 번들(애플)에서는 동일 음악 재생시 '찍찍'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또 다른 QCY HT05 or JBL(삼성) 무선 모델에서도 나지 않는 소리입니다)




[끊김 해결]



동일 PC 블루투스 iptime BT50 연결 장치에서, (JBL은 전혀 끊김이 없지만) QCY T20은 끊김이 발생했다.

그런데?



블루투스 5.3으로 변경하고, PC 연결에도 끊김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발생해도 어쩌다 한 번 일어날 정도?)

*주 :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었고, 끊김은 있지만 조금 신경 쓰일 정도입니다.

==


결론 :

*스마트폰용이거나 블루투스5.3 수신기라면 구입할 수 있지만, PC연결 용이고 블루투스 5.0이라면 보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 환경에서 스마트폰(아이폰13미니 / 아이패드5)은 전혀 끊김이 없었습니다)

==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