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6일 일요일

읽기95mb/s, 쓰기85mb/s를 지원하는 USB 3.0 Verbatim (버바팀) 카드 리더기

오래전에 생긴 것은 별로인 USB 2.0 카드 리더기를 구입 후, 고장난 적도 없고, 인식문제도 없었던 낡아버린 리더기를 5년 가까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USB 3.0 기술과 함께 용량이 커지면서 슬슬 그 느린 속도를 참지 못하고 값싸고 막쓰는 용도로 찾던중, 비슷한 형태의 '버바팀 카드 리더기'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USB 3.0 microSD 카드 리더기를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참고 하세요.

1. 6천원 치고는 좋은 상태입니다.

*주의 사항 :

USB 3.0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제품이지만, 리더기의 최고 읽기 속도는 95mb/s 이며, 쓰기는 85mb/s 입니다.
(따라서, 그 이상 읽기 속도를 가진 micorSD 카드는 USB 3.1 이상이 사용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USB3.0의 카드리더기 중에 UHS-1 타입으로써는 최고수준으로 속도를 지원합니다.

2. 호환 가능 리스트 입니다만, 왠만한건 다 인식합니다.
(샌디스크 32G SDHC급 울트라, 샌디스크 64G SDXC 익스트림도 인식)

3. USB 2.0 리더기를 5년 가까이 사용했다니...

 고장이 나질 않고 인식율도 좋아서 그냥 오래 사용했습니다.

4. 이런 형태의 구조를 가진 카드 리더기는 뚜껑이 잘 깨집니다.
(USB 2.0 리더기가 사용하다 금이 가서 3M 스카치 테이프로 붙혔더니 문제 없긴 하더군요)

5. microSD 카드 슬롯은 상당이 뻑뻑하고, 뒤집어 넣지 않도로 주의 합니다.
(2개를 장착할 수 있지만, 2개 장착시 둘 중 하나만 인식합니다)

그리고, 양쪽 뚜껑은 대칭형입니다.
윗 뚜껑과 아랫뚜껑을 바꿔도 되고, 홈이 있어서 꽉 끼워져서 흘러내릴 염려는 없습니다.

버바팀 리더기의
 표기된 전송력(읽기/쓰기)은, 
장착 메모리의 성능에 따라 80~90mb/s의 근사치에서 읽기도 쓰기도 하는 것으로 판정되었습니다.
(현재 이 그림은 구입 후 1년이 지난 후)

거의 근사치의 리더기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의 : 이것은 장착된 microSD의 메모리 속도와 밀접하며, 장착된 메모리에 따라 속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촉감이 좋군.."

6. 뒷면에 숨겨져 있는, 장착시 LED램프가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USB3.0 카드 리더기를 찾고 있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구입할때 2개살걸 하는... 후회가 오는데, 처음에는 성능을 믿을 수 없어 1개만 구입했었죠)

이와 비슷한 크기와 성능을 보여주는 가격대는 Trancend 제품밖에 없을 것입니다.

팁 : 전송 속도에 관해...

USB 외장 메모리 전송 속도는 단일 파일 기준으로 측정 됩니다.
(예 : 단일 파일의 경우는 제품에 표시된 대로 평균치를 보여주지만,
다중 파일일 경우 속도는 최저까지도 내려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USB 외장 카드 리더기는 장착된 microSD카드의 성능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서두에 언급한 것과 같이, 이 리더기는 읽기 95mb/s 쓰기 85mb/s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내장 microSD 카드의 읽기나 쓰기가 100mb/s를 넘는 고성능 메모리라면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UHS-1 타입의 USB3.0 카드리더기 중에, 아마 버버팀 리더기가 쓰기 속도가 제일 높은 것 같습니다.

트랜샌드와 같은 카드리더기는 읽기 90MB/s 쓰기가 60MB/s가 최고 입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