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19일 수요일

호루스벤누 스마트 룩스라이트 LED-49 (W49) 핫슈와 1/4 홀이 있는 카메라 조명 살펴보기

 블로그나 기타 사진 촬영시 조명의 문제는 사진 품질에 직접적이 영향을 주는 항목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홀더에 조명장치를 부착할 수 있다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거치대(홀더)에 장착 가능한 W49 조명제품을 알아볼까 합니다.
LED가 49개 장착 되어 있으며, 배터리 1.5v AA사이즈 2개를 사용하고 후면 전원스위치 슬라이드로 밝기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배터리를 제외하면 상당히 가벼우나 배터리 2개를 삽입하면 무겁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업체마다 다른데, 아담한 크기의 효율적인 1/4홀 하나와  추가 장착가능한 핫슈를 3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W49와 다른 L49라고 하는 충전식(스크린필터) 동일크기의 제품도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참고하십시오.

링크 : 울란지 휴대용 LED 조명(스마트폰 /카메라 - 셀카봉) VL49 미니포켓 살펴보기

살펴 보겠습니다.

LED-49라고 하지만, 박스를 보니 W49라는 품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49개의 LED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AA 건전지 2개를 이용, 3V로 동작합니다.


스위치를 켜면 "달칵"하고 걸리는 부분이 있으며, 슬라이드로 광량을 조절합니다.
(하지만, 확연히 차이나는 광량이라기 보다 2단계 정도의 차이만 느껴지는군요)

세어봅시다.
(정면으로 바라보면 눈뽕 맞습니다)

사람에게 비춘다면, 종이 테이프와 같은 (반투명) 것을 한 번 더 덧대어야 할지도...
(스크린 필터가 적용된 L49는 이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4홀이나 핫슈에 장착 가능하도록 잠금할 수 있습니다.

옆면입니다.

윗면에도 마이크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무게는 제품소개에 70g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 배터리를 제거한 상태에서는 매우 가볍습니다.

배터리 2개를 사용, 스위치는 슬라이드 방식의 ON/OFF

전면 장착 그림
(이렇게 들고 밖에서 돌아다닌다구요? 끔찍한 말씀 하지 마세요)

후면에서 보는 장착 사진입니다.

저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을 때, 늘 불만 이었던 부분이 조명이 사물을 정면으로 비추질 않아 그림자가 생겼었습니다.
(옆에 삼각대 조명으로 비추었습니다만, 이제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군요)

주 용도는 자바라 스마트폰 거치대를 이용하여, 부착된 홀더에 조명을 장착해 위에서 바라보며 찍습니다.
(위의 삼각대는 그냥 굴러다니는 것인데,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부착한 물건 일 뿐입니다)

블로그나 동영상 촬영시 사용되는 용도(1)

블로그나 동영상 촬영시 사용되는 용도(2)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080p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