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 11일 월요일

쿨러 또는 경첩등에 바르는 다이소 분사식 & 튜브식 윤활제 그리스(구리스)

 컴퓨터 쿨러나 베어링이 포함된 곳, 문의 경첩등 윤활 목적용 제품입니다.

 그리스는 베어링과 같이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곳의 윤활 기름 같은 것으로 점성이 있는 편입니다.
(주 : WD-40은 휘발성이며 윤활제가 아니므로 일시적인 윤활 효과만 있으며, 일정 시간 후 대상의 마모를 촉진시키는 부작용이 따릅니다)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분사식튜브식 모두 구할 수 있지만, 주변에 묻지 않도록(넘치지 않도록) 주의해서 도포하여야 합니다.

PC 쿨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시죠.


직접 바르는(묻히는)것(튜브형)을 구할려고 했으나, 도무지 찾을 수 없어 분사식으로 구입했습니다.


사용법과 용도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즉, "그리스"란 것이 확실합니다)


삐걱대는 소리가 요란했었는데, 그림과 같이 뿌려주니 소리가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점성이 있어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더러워 보이는 곳(녹슨 곳에 효과적인 WD-40)을 뿌려서 깨끗이 한 후, 그리스를 발라주면 깔끔하겠습니다.

"음...귀쟎아서, 다음에 날 잡아 해야겠군요"

"집에 문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부가적으로 컴퓨터 쿨러와 같은 곳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잘 구하기 힘들다 생각이 들면, 다이소를 방문해 보면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튜브식으로 짜서 바르는 다이소의 또 다른 방식의 제품입니다.
(PC 쿨러 베어링이라면 이쑤시개에 이게 더 수월하게 바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게 2천원입니다.
(마찬가지로 분사식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때때로, 쿨러가 밀봉형일 경우 그리스 주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