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에서 찾기

2018년 9월 29일 토요일

일상용으도 좋은 저렴한 스마트폰(휴대폰) 밀리터리 (허리/밸트/밸크로 가방) 허리 가방 살펴보기.

허리에 뭔가를 찬다(맨다)고 한다면, 흔히 상상하는 것이 안경가방 or 아재냄새 풀풀나는 가죽가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스마트폰 케이스를 손에 들고나니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손에 들고 다니는 것은 거추장스럽고, 주머니는 파손의 위험이 상당합니다)

고민중에 허리에 걸치듯 걸려있으면서 편하게 착탈 가능한 것이 없나 찾아보다나, 우연히 밀리터리 관련품목중 빠른 수납이 되면서 얇은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밀리터리 탄창류나 기타 수납관련 품목이 많은 것 같은데, 등산용으로도 제법 호환되는 것이 많습니다)

저와 비슷한 수납에 고민인 분들은 살펴보시죠.

전체적인 모양은 이렇습니다.
(2가지의 크기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현재 사진의 제품은 4~4.7인치용입니다)

가로 8cm 면 4.7인치 가량은 수용 가능합니다만, 파우치의 두께가 얇다는 것을 고려해 본다면...?
(4.7인치 아이폰의 폭은 6.7cm 입니다)

높이가 13cm 이므로 4인치(아이폰 5s / se)는 문제가 없습니다.
(4.7인치 높이가 13.8cm 이므로 들어가긴 하지만, 밸크로 덮개가 덜 닫힌다는 느낌이 들까요?)

해당 제품 사이트에 4인치와 아이폰 플러스 모델(갤럭시 노트급) 2부분으로 나뉘어 있더군요.
(아이폰 플러스나 갤럭시 노트라면 大형으로, 4.7인치 이하라면 小형으로 구입하면 될 듯 합니다만,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4.7인치 (아이폰7) 수납 상태 입니다.
(작은 모델 파우치에 4.7인치도 나쁘지 않은데, 大자형을 샀다면 예쁘지 않을 수도)

아이폰 5s를 넣어봤는데, 파우치의 폭은 여유가 있으나(8cm), 두께는 빡빡한 편입니다.
반대로, 저는 얇기 때문에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재질은 튼튼해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밸크로"로 덮개가 만들어져 손쉽게 휴대폰을 꺼낼 수 있습니다.

조잡한 것 없음!

덮개에 등산용 클립(열쇠를 위한 고리)를 달아도 될까? 

위에서 바라본 얇은 두께를 알 수 있는데, 두께가 늘어나는 구조는 아닙니다.
(실밥은 자르지 말고, 라이터 불로 지져서 처리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밸트 거치식 구조인데, 밸트의 폭크기와 관계없이 거치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것이 맘에 드는 이유가, 밸트에서 늘여뜨리거나 올리거나 하여 착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세로가 아닌 가로의 2줄로 높낮이를 조절합니다.

추가로 걸 수 있는 곳(가방이나 밸트 or 고리)이라면 어디든 부착할 수 있다는 말이겠죠?

허리 파우치 중에 가죽 케이스들은 자석식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활용시 밸크로를 선호합니다.

높이가 의외로 4인치 하나의 높이가 꽉찹니다.
(덜 넣은게 아닙니다)

이 모양이 가장 예쁩니다.
4.7인치면 모양이 조금 안 나오지만, 이상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죄송하게도 집에서 바지형 잠옷을 입고 찍었습니다.
어쨋건 늘여뜨려 착용가능...

등산일 때는 허리 보조 가방에 거치하면 되고, 밸트를 착용 중이라면 아무 문제 없이 가능합니다.

제품 구입시, 보너스로 추가된 이상한(?) 도구 입니다.
사용법은 한자로 되어있어서 모르겠지만, 병따개류와 눈금자가 보이는군요.
이 게시물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이 아닙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