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광고 제거기"를 켜지 않아도 "광고로 도배하거나 게시물을 가리거나 클릭 실수를 유도" 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4일 화요일

카드사 공통(BC) 에코머니 포인트 관리앱 "그린카드" 살펴보기

 그린 카드는 대부분 카드사에 발급 가능한 제휴카드로, 발급시 카드 관련 포인트(머니)에 따라 주체가 다른데, "서울과 서울이 아닌 지역"으로 나뉩니다.
(단순히, 관리 주체만 다른 것이고 카드 사용은 어떤 지역이든 관계없습니다)

이전에 KB 국민 그린카드를 발급한 과정을 게시물로 남긴 적이 있으니 필요한 사람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링크 : 국민 그린카드(신용) 신청 과정 그리고 특징 살펴보기

발급 후, 그 동안 그린 카드 포인트 관련 설정을 웹사이트를 통해야 했었(그나마 그것도 IE만 지원하는 등 부실)기에 불편했는데, 이제 "그린 카드앱"을 통해 그 대부분의 포인트 관련 기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살펴 보시죠.


별도의 회원가입과 본인인증 까다로운 아이디와 비번 설정이 있으니, 가입시 미리 아이디와 비번을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예 : 비번은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8자리 이상이며, id 생성시 '숫자'도 들어가야 합니다)


멤버십카드 바코드가 있으며, 설정은 그림과 같습니다.


그린 카드앱의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세부 적립처는 각 카드사 카드앱(예 : kbpay)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포인트 및 추가 전환 방법입니다.


그린 카드는 제휴 BC 카드인 경우가 많은데, BC카드가 아닌 그린 카드의 경우는 BC카드가 추가로 있어야 TOP 포인트를 전환 /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이전 조건이 1000p 이군요.




[기타]





그린 카드 발급시 제휴 BC 카드(국내용) 로고가 있는 것이 편하기는 합니다.
(Top 포인트와 에코머니 적립, 포인트 전환 및 사용)

그린 카드는 포인트 최소 적립 조건(국민 그린 기준)이 이전 달 20만원입니다.

*주 : 그린 카드앱은 "포인트" 전용 관리앱 입니다.
(결재앱이 아닙니다)

Top포인트는 BC카드 전용이기에, 그린카드가 BC제휴가 아니라면 BC카드가 추가로 있어야 합니다.


BC 페이북에서도 에코머니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터치를 하면 자신의 적립 포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잡담]




그린 카드를 이미 보유하고 있었고, 그간 관리앱이 없어 신경 쓰지 못했다면 꽤 포인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린 카드앱 설치시 본인 인증 과정이 엄격합니다.
(당연한 얘기를...)


이마트와 같은 앱에서 그린 카드에서 적립하는 "에코머니 포인트" 관련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처인, KBpay에서 그린에코 포인트 적립 상황(이전 목표액 달성시)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린앱에서는 실시간 적립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린앱에서는 한 달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적립은 한 달 후, "매 달 일정한 날" 포인트 총액에 변화가 있습니다.
(실제 사용 가능한 금액으로 전환)

*주 : 적립처는 발급 카드사마다 다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게시물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